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독서] 나는 길들지 않는다.
    독서 2021. 5. 11. 00:20

     

    몇 년전에 사두었다가 읽다만 책을 다시 읽는 중이다.

     

    이 책을 샀던 이유는 무엇보다 책 제목이 9할 정도는 차지한것 같다.

     

    길들지 않는다는 건 뭘말하는건지, 무엇이든 자기가 가지지 못한 것에 끌린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나는 이 책을 골랐던것 같다.

     

    그리고 몇년이지나 다시 이 책을 읽고 있다. 

     

    첫장은 참새의 죽음에 관한 이야기로 시작이 된다. 길가다 죽은 참새를 발견했는데, 작가는 이에 감명을 받았다.

     

    인간의 죽음과 참새의 죽음을 비교하며 죽는 순간까지 능동적이고 주체적으로 산 참새의 삶을 우리는 본받아야 한다고

     

    한다.  이런 극단적인 예시는 와닿지 않았지만, 작가가 현대인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분명한것 같다.

     

    인간은 동물이고, 주체적으로 살 권리가 있고, 꼭 그래야만 한다고.

     

    작가는 눈빛에 대해 말을 하는데 이 부분도 와닿았다. 

     

    대부분 흐리멍텅한 눈을 갖고, 하루를 보내고 하루 하루 만들어가는 것이 아닌, 버티며 살아간다는 것.

     

    이와 반대되는 삶을 살기위해 작가는 농사나 사업이나 본인이 능동적인 일을 할 수 있는 일을 하라고 말하는데, 이 부분

     

    에 대해서는 크게 찬성을 하지 못하였지만, 최근 슬럼프가온 나에게 정신차리라는 메세지는 충분히 전해준것 같아 고맙

     

    다. 🤗🤗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